건강정보

로즈힙 오일의 7가지 효능

2020. 11. 1. 17:40

 

로즈힙 오일은 주로 칠레에서 자라나는 야생 장미목의 과일 씨앗으로 부터 추출되는 오일입니다.

 

고대부터 치유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고, 피부에 좋은 항염증성분과 비타민A, 비타민 C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피부에 바르는 오일은 냉압착방식(cold-pressed)으로 추출된 오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씨앗류에서 추출하는 오일은 높은 열을 가하면 쉽게 오일 추출이 가능하지만, 높은 열에 의해 씨앗에 들어있는 영양소가 파괴되어 분해되어 버리고, 오일에 들어있는 불포화 지방산이 피부에 좋지 않는 성분의 분자 배열로 변화를 한다고 합니다.

 

로즈힙 오일의 효능

1. 피부 보습

로즈힙 오일은 피부 보습시에 로션 대신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자연성분의 대체재 입니다.

 

로즈힙 오일은 수분과 영양가득한 지방산으로 이루어져있고, 이 성분 피부가 수분을 잃지 않도록 해주는 피부 보습에 아주 중요한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피부에 흡수도 잘 되기 때문에 오일의 항산화 물질이 피부에 잘 침투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2. 주름 개선

로즈힙 오일은 항염증 지방산과 비타민 A와 비타민 C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노화로 인한 색소침착과 손상된 피부에 강력한 항산화 보호막을 생성시켜줍니다.

 

3. 피부 미백

로즈힙 오일에 들어있는 아스트린젠트라는 성분은 모공을 조여주고 피부를 맑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 홍조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로즈힙 오일을 사용하신다면 개선된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4. 스킨톤 균일화

유명 슈퍼모델인 미란다커도 피부를 위해 매일 저녁 로즈힙 오일을 사용한다고하네요.

 

비타민이 풍부한 로즈힙 오일은 붉은 자국이나 고르지 않은 스킨톤을 균일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 C가 풍부한 레몬즙보다 훨신 피부에 덜 자극적이기 때문에 예민한 피부에도 더 적합하다고 합니다.

 

5. 피부 탄력도 증가

로즈힙 오일은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이 성분들은 콜라겐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따라서 처진 피부가 다시 탄력도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 흉터 개선

로즈힙 오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염증 지방산, 비타민 A, 비타민 C는 피부 흉터와 잡티 제거에 탁월합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가 콜라겐을 다시 재건하는데 도움이 되고, 색소침착을 옅어지게 하며 옅은 흉터도 사라지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7. 각질 제거

각질제거용으로 흑설탕이나 천연소금을 세안 시에 각질제거제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세안시 로즈힙오일을 베이킹소다와 섞어서 사용하신다면 자연 각질 제거제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관 방법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한 기온의 그늘에 보관하시고, 개봉 후 6개월 안에 사용하여 주세요.

 

사용방법

비타민 C성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받을 수 있는 아침보다는 저녁 취침전에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킨케어의 마지막단계에 2-3방울을 손바닥에 떨어트린 후 피부에 눌러주듯이 발라주시면 됩니다.

 

저는 지성 + 트러블성 피부인데요,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건조함이 너무 심해져서 알아보다가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지성 피부임에도 끈적이거나 많이 기름지지 않고 흡수도 잘 되어서 아직 까지는 만족하고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위의 효능이 있을지는 한 3개월은 사용해봐야할 것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