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목감기에 좋은 차 - 5가지 차 추천

2020. 11. 10. 23:06

 

목이 칼칼하고 침을 삼킬 때마다 목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인후염은 겨울철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차가운 물이나 음료보다는 따뜻한 물과 차를 마시는 것이 좋고, 술과 담배는 목을 건조하게 만드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차가 목감기에 좋은 이유

많은 차 종류는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몸이 감기나 다른 나쁜 바이러스와 싸우는 것을 돕습니다. 또한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몸이 치유되는 것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항염증 효과를 가진 차 종류는 목의 통증과 부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분을 섭취하게 되면 목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목이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면 목의 자극과 통증을 줄이기 때문에 따뜻한 액체는 인후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 목감기에 좋은 차를 알아볼까요?

 

1.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허브 차 이면서 가장 오랫동안 알려진 허브 중 하나입니다. 카모마일 차는 항염증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목을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쉰 목소리와 인후통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몸의 조직이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녹차

녹차는 이미 수많은 효능으로 유명한 차입니다. 녹차는 체중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고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녹차는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으며 천연 항염 작용을 합니다. 녹차의 이러한 성분들이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우리 몸이 감기를 더 빨리 물리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3. 생강 차

 

생강은 자극 받은 목의 인후통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강차에는 향균 및 항염증 성분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우리 몸이 질병을 일으키는 나쁜 바이러스와 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인후염 증상을 유발하는 질병에 좋고 기침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4. 홍차

홍차는 녹차와 마찬가지로 면역력을 강화하고 우리 몸이 질병을 더 빨리 퇴치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탄닌과 항산화성분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홍차를 마시면 병균과 감염으로 부터 지켜주는 신체의 세포 생성을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5. 꿀차

꿀은 고대부터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왔습니다. 꿀은 항산화 특성, 항염증 성질, 향균력, 항암작용, 항 바이러스 특성 등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꿀차는 목의 염증을 줄이고 인후통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인후염에 가장 좋은 치료법으로도 잘 알려져있습니다. 인후염과 함께 기침을 앓고 있다면 기침 억제에도 효과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