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가매트 버리는 법

2020. 12. 27. 16:49

 

지난번에 요가매트를 새로 구입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요가매트를 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요가매트를 재활용으로 분리수거하여 배출하여야하는지 일반쓰레기로 버려야하는지 헷갈려서 찾아보았는데요, 저처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공유합니다!

 

결론만 말씀 드리자면 요가매트는 재활용이 안되기 때문에 아래 세가지 방법으로 버릴 수 있습니다.

 

1. 잘게잘라 일반쓰레기 봉투에 담아 버리기

요가매트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일반쓰레기봉투 사이즈에 들어가지 않는 사이즈이기 때문에 가위나 칼로 잘게 자르셔서 일반쓰레기봉투에 담아 배출하시면 됩니다.

 

저는 요가매트가 워낙 두꺼워서 자르기도 힘들고, 사용하는 일반쓰레기 용량이 딱 1인 가구 용이라서 자르고 담는게 더 힘들것 같아서 이 방법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2. 폐기물 스티커 부착 후 버리기

폐기물 스티커는 인근 편의점, 마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든 곳에서 판매하는 것은 아니니 해당 동사무소/주민센터에 문의하시면 가르쳐주시기도 한다고 합니다.

 

저는 과정이 너무 귀찮을 것 같아서 아래 온라인으로 신청한후 배출하였습니다!

 

 

3. 시/군/구 대형폐기물로 검색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프린터가 없어도 되므로 수수료만 잘 결제하면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 아래 내용은 제가 거주하는 해당 구 폐기물처리 사이트에서 신청한 내용이므로 동네마다 수거비용이 다르거나 품목이 없을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검색창에 거주하시는 시/군/구 대형폐기물로 검색하신 후 해당 사이트에서 필요 정보를 입력하신 후 수거 품목 요가매트를 선택해줍니다.

 

수거비용 2,000원(동네마다 수거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을 결제하고나면 아래처럼 신고 필증이 나오는데요,

원래는 프린트해서 해당 품목에 부착 후 배출하면 되지만, 프린터가 없으시다면 종이에 그대로 적으셔서 폐기물에 부착한 뒤에 배출하시면 됩니다.

 

 

귀찮아서 버려야지 버려야지 하고 구석에 방치하고 있었는데 간편하게 배출하고나니까 속이 시원하네요!